- 관세사 1차시험 대비 강의 수강후기_김OO(제34회 관세사 1차시험 합격)
- 작성일 : 2017-07-10 19:06:28
-
<관세법_77.5_구민회 관세사님_기본.문풀.모의.ox 모두 인강>
관세법은 처음에는 재미있기도하고 공부하기 가장 편하다고 느껴졌는데요, 문제를 풀어보면 정말 만만한 과목이 아니였구나 싶은 그런 과목같아요. 일단 5년,3년,4년,200일 등등 단순암기들도 정말 많고 대통령령, 기재부령에서 정말 사람 미치게만들었어요ㅜㅜ 그런데 구민회 관세사님 강의 스타일이 반복을 계속 해주셔서 정말 나중에는 귀에 딱지가 앉을정도로 (ㅋㅋ)강의때마다 반복해주셔서 머릿속에 저도모르게 외워졌어요. 그리고 저는 무조건 암기보다는 이해가 바탕이 되야 암기가 되는 편인데 구민회 관세사님은 모든 조항은 아니지만 의미파악이 모호하다거나 난해한 개념들은 예시를 들어주셔서 이해하기 편했어요. 예를 들면, '합의에 의한 세율'하면 저는 '의류의 인생'이 생각나요.(ㅋㅋ)
그리고 암기식을 여러개 가르쳐주신게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관세법은 처음에는 느슨하게, 중간에는 모두 떠안으려고 하시고 마지막은 버리는 게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무역영어_80점_김용원 관세사님_기본,문풀,모의,ox 모두 인강>
일단 강의를 정말 재밌게들었어요. 가장 많이 웃으면서 들었던 강의같아요. 저는 솔직히 매도인,매수인 같은 용어들이 너무 헷갈리고 어려웠어요. 그리고 모두가 쉽다는 인코텀즈 외우는게 첫 관문이였던것같아요.ㅎㅎ 무역영어도 선생님이 진~짜 반복을 아주 많이 하시기때문에 그냥 커리큘럼따라서 복습만 잘 해주시면 될 것 같아요. 다른 과목도 그렇지만 무역영어는 수업진도에 따라서 복습하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문풀끝나고서는 문풀 문제집 1회독, 협약들 2회회독했고, 시험전에는 문풀문제집 추가1회독, 주요협약과 기출협약 2회독하고 시험봤어요. 이번 시험이 참 생각지도못한 부분에서 많이 나와서 사실 시험보면서 별표 12개는 넘게 쳤고 제발 60점만 넘겨라 했는데 문풀교재를 2회독한것이 큰 도움되었어요.
<내국소비세법_87.5 이경신 세무사님_기본,문풀,ox,모의 모두 인강>
결론부터 얘기하면 진짜 좋아요. 진짜 짱입니다. 사실 다른 강사분께 내세법을 들어봤는데 정말 이해가 하나도 안되었거든요. 도대체 무슨 소릴하는건가 싶을 정도로...근데 이경신 선생님은 진짜 너무너무 쉽게 설명해주세요ㅜㅜㅜㅜㅜ
그리고 정말 정말 좋은건 강의하실때 문제지문이나, 설명부분을 읽어주실때 누가,무엇을,어디에서 단위로 끊어읽어주셔서 그냥 강의를 듣기만해도 아~ 이런말이구나 이해가 가요. 그리고 어려운개념에는 항상 예시를 들어주셔서 진짜 너무 좋았어요. 저는 예시들어주신것도 다 적어서 복습할때 예시도 항상 같이 봤는데 그게 정말 좋아요. 왜냐하면 내세법이 더이상 법문구 그대로 보기를 출제하지 않고 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문제를 많이 내는 추세여서 이해를 해야 하기 때문이에요. 그리고 정말 감사한 것은 시간관리를 해주세요. 문풀때 한문제당 스탑워치로 세시는데 처음엔 정말 버겁더라구요.ㅜㅜ 그런데 선생님이 될거라고 될거라고 그러셨고 진짜 되요...진짜로 25분안에 마킹까지 할 수 있습니다. 강사님이 그렇게 만들어주세요..ㅋㅋ최고.. 저는 솔직히 말하면 계산문제는 일찌감치 안풀었습니다. 혹시몰라 풀이는 들었지만 모의고사때도 실제시험때도 계산문제는 앞도뒤도 보지않고 4번으로 찍었어요. 대신 말문제를 위해서 내세법은 한 챕터씩이라도 매일 봐서 눈에 자꾸 익혔습니다.
<회계학_65점_유지원 회계사님_문풀,모의,ox 모두 인강>
저는 다른 학원에서 기본강의를 들었기에 이미 유형마다 문제푸는 틀이 그 강사님방식대로 정해져있었기 때문에 기본강의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문제풀이 강의 질이 정말 좋았어요. 말문제 대비하기에도 좋고 무엇보다 꼭 필요한 문제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실려져있어서 문제풀이 책을 단권화시켰습니다. 제가 아는 개념들, 풀이방식 전부 책에 옮겨적어놓고 딱 7회독했습니다. 그리고 강의 중에 중요하다고 해주신 문제는 복습까지 합하면 10번은 풀어본것같아요.
시험 전날이 아니라면 회계를 복습하실때 꼭 알더라도 문제 답까지 온전히 다시 풀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이 시험의 회계는 기계적으로 풀어내야 생각할시간, 마킹할시간, 계산할 시간이 생기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ox특강 말문제 정말정말 좋아요. 말문제 1개 틀렸어요. 프린트주시는거 지하철탈때마다, 밥먹기전에 틈틈히 계속 봤고 달달 외웠습니다. 거의 그 안에서 지문이 나와요. 그리고 7회차 모의고사 점수는 저만 그런건지는몰라도 정말 실제시험점수와 비슷합니다.ㅎㅎ그러니까 그 전까지 나오는 점수가 기대에 못미쳐도 너무 좌절마시고 끝까지 반복 또 반복하시길 추천합니다.
시험 끝나고 저는 학원모의고사보다 훨씬 쉬웠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어요. 일단은 선생님이 시키는대로 그대로 하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복습만 잘 하시면 합격은 거의 보장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중간에 좀 아팠었는데 정말 공부에 크게 차질이 생기더라구요..공부보다 중요한 것은 이 시험을 준비하기위한 체력이라는 것을 몸소 느꼈습니다.
다음에는 꼭 최종합격 수기도 남기고 싶네요. 선생님들 모두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