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세사 1차시험 대비 강의 수강후기_원OO(제34회 관세사 1차시험 합격)
- 작성일 : 2017-07-10 19:19:57
-
관세법 85/ 무역영어 67.5/ 내국소비세법 95/ 회계학 70
시험장소가 윤중중학교였습니다. 시험장소로 가는데 지하철 출구에서부터 학원에서 붙여놓은 종이보고서 따라갔어요. 작은 배려에 감동 받았습니다ㅠㅠ 교문에서 커피등 나눠주시는데 서서 받기도 뭐하고 그래서 그냥 인사만 하고 들어갔습니다. 8시쯤 고사실로 들어갔는데 꽤 많은 분들이 일찍 오셨더라구요. 그리고 학교 책걸상이라서 흔들리는 책상이 많았어요ㅠㅠ저는 그냥 종이 접어서 책상다리바닥에 끼우고선 시험봤습니다. (신경 쓰이시는 분들은 책상 바꾸시는 것 같던데..)
관세법은 어려버나 헷갈리는 문제가 많진 않았어요. ox특강 때 법조문으로 관세법 정리한게 엄청 도움됐습니다. 보기가 눈에 잘 들어왔어요. fta는 그냥 단순 암기하는 것들만 공부했는데 아쉽게도 그런 문제는 없었어서 그냥 읽으면서 맞아보이는 걸로 고르고 했어요;;fta 쉽게 보면 안될것 같았습니다.
무역영어는 저는 주요협약이랑 용어문제들만 먼저 풀고선 마킹하고 기타협약들푸는데 기타협약이 진짜 많았어요ㅠㅠ거기서 말려서 해석하면서 풀면 맞출 수 있는 문제도 틀려서 평소보다 10점정도 낮게 나왔습니다. 기타협약 많이 나왔다고 멘붕하지말고 충분히 풀 수 있다고 생각하면서 끝까지 집중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내세법 모의고사를 워낙 고난도로 준비하고 공부를 빡세게 해서 그런지 진짜 쉬웠어요. 모의고사 때는 마킹까지 30분 컷이었는데 오늘은 23분정도?걸렸습니다. 풀면서도 답이 쉽게 나와서 함정일까봐 다른 보기를 다 읽고 그랬어요.
회계학. 내세법에서 시간을 벌어줘서 부담없이 시작했습니다. 말문제-원가-재무회계순으로 푸는데 말문제가 군데군데 모여있어서 풀기 편했습니다. 100점이 목표가 아니라서 버리는 파트들이 있었는데 4문제정도 나온것 같아요. 그래도 당황하지 않고 모의고사로 연습한 것처럼 제낄건 과감히 제끼고 아는걸 확실하게 맞추자하고 아는문제는 집중해서 풀었습니다. 그리고 여백이 진짜 없었어요..풀 공간이 없기도 했는데 뭔가 되게 빡빡해서 부담스러운 느낌이 들더라구요.
확실히 모의고사를 6회정도 실전처럼 풀었더니 점수데이터가 있어서 그런지 시험에도 많이 긴장되거나 떨리진 않았어요. 모의고사와 비슷하거나 높게 나올거라는 자신감이 붙었습니다. 모의고사를 통해 강하게 단련시켜주신 강사님들 감사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