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세사 2차시험 시험 강의 수강후기_유OO(제34회 관세사 2차시험)
- 작성일 : 2017-07-11 16:45:16
-
시험은 여의도의 윤중중학교에서 치뤘습니다.
관세법 - 1차 합격 후 한닭가량 쉬고 모의고사를 한번도 쳐보지 않은 상태에서 봤기 때문에 시험지를 채울 수 있을까 싶었습니다. 처음 시험지를 받았을때 너무 간단해서 놀랐고, 답지를 쓰는 제 모습에 또 한번 놀랐습니다. 50점은 납세자의 권리, 구제제도의 절차와 1차에서 외운 기한을 중점적으로 서술했고, 10점 문항에선 보세공장이랑 원산지가 나와 기분좋게 썼습니다.
HS - 정말...코코아 말고는 한 글자도 쓰지 못했습니다. 역시 HS는 후반부가 중요하다고 느꼈습니다.
관세평가 - 공부할때 가장 재밌는 관세평가! 50점에선 5점씩 배점된 제외요건은 반페이지 분량으로 맞췄지만 20점 분양인 6평기방법은 거의 쓰질 못했습니다. 10점에선 권리사용료를 무난히 기술했습니다.
무역실무 - 마지막 시간이 되니 앉아있는 게 힘들더군요. 그래도 마지막 시간이고 친숙한 CISG문제가 나와서 무난히 기술했습니다.
과목이 하나씩 끝날 때마다 많은 분들이 집에 가시던데 확실히 2차 응시생 중엔 허수가 많다고 생각했습니다. 이 시험에 진지하게 임한다면, 이런 다시 없을 기회를 그렇게 간단히 버리고 집에 가진 않았을거라 생각합니다. 마지막까지 남아서 시험보신 분들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p.s. 실전은 겪어보니 확실히 동기부여도 되고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학교 입구에서 나눠주신 물티슈랑 커피가 너무 좋았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