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세사 1차시험 대비 강의 수강후기_최OO(제33회 관세사 1차시험 합격)
- 작성일 : 2016-04-27 12:10:43
-
안녕하세요! 저는 작년 9월부터 기본강의듣고 6개월정도 잡고 공부를 시작한 수험생입니다.
9,10월은 실강 기본강의를 들었었고 11월부터는 프리패스를 끊어서 인강으로 공부했습니다.
관세법 75
무역영어 75
내세법 75
회계학 47.5
일단 저는 1차임에도 불구하고 시험날에 너무 떨려서 고생했어요ㅠ
올해시험이 어려울거다, 그런얘기들을 많이 들어서 너무 쫄았거든요
시험치기전에 뛰쳐나가서엉엉울고싶을정도로 (정말ㅠ)마음을 꾹 부여잡고 덜덜 떨리는 마음으로 펜을 들었습니다.
관세법은 예년과 비슷했던 것 같아요. 특별한 변화없이 무난하게 나왔던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보면 늘 좌절했었는데 실제 시험에서는 아는 문제가 많아서 자신감을 얻었어요.
엄청 고득점은 아니지만 평소 무역영어가 시간이 간당간당해서 관세법을 20분만에 풀고
만족하는 점수를 얻었습니다 ㅎㅎ 저는 기본이론은 구민회관세사님 강의를 들었고 문풀부터는 임예진관세사님 강의를 들었는데 구민회쌤 기본강의는 흐름있게 흘러가는게 참 좋았고 임예진쌤 문풀은 되게 꼼꼼했고, 헷갈리는 부분도 캐치해서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둘다 우열을 가리기가 힘든것 같아요.
무역영어를 정말 긴장을 많이했는데요, 어렵게 나오면 무한히 어렵다구들 해서ㅠ
근데 저는 치면서 김용원선생님한테 진!짜!감사했어요 찍어주신거 다 나왔고 특히 UCP에서 상업송장이랑 등등
나왔을때 너무 반가워서 피식거렸답니다. 저는 부산에서 시험을 쳤기때문에 김용원관세사님을 보지 못한게 아쉬웠네요.ㅠㅠ 아!그리고 마지막에 주신 최종정리프린트가 많이 도움이 됬던 것 같아요.
내세법은 27회기출문제부터 봤을때 점점 어려워지는 추세인것 같습니다 이번에두 막 어렵다기보다는
뻔한 문제보다 새로운 문제들이 좀 나왔던 것 같고? 그래도 답을 걸러내는데는 무리가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이경신세무사님 강의를 들었는데 진짜 꼼꼼하시구 중간중간 격려해주시는 말들도 정말 힘이 되었어요. 제일 추천하고싶은 강의입니다!
회계학은.. 정말 저한테 있어서 늘 좌절을 안겨주는 과목이었는데 다행히 과락을 면하게되서 너무 기뻤습니다. 숫자에 정말 약한 사람이라 6개월을 봐도 늘 자신이 없었고 역시 이번시험에도 원하던 말문제들이 별로 나오지 않아서 사실 기대하지는 않았는데 그래도 금융상품하고 사채를 열심히 했던게 도움이 된것 같아요. 솔직히 회계학은 정말 아는문제만 맞춰서 점수를 얻은것 같네요. 그래두 유지원회계사님 강의는 늘 재밌었습니다! 질문하러가면 간결하게 해주시는 대답들도 매력..인것 같아요 ㅋㅋㅋ 진짜 강의들으면서 많이 웃었습니다.
다들 1차는 쉽다 쉽다 하시지만 올해가 어렵다는 말들, 회계라는 과목때문에 걱정 많이했었는데 다행히 원하는 점수를 얻어서 기분이 정말 좋네요 F학원은 뭔가 분위기가 특이한것 같아요 그덕분에 좋고 ㅠㅋㅋ
개인적으로 1차 강의는 문풀은 꼭 들으시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개념에서 저절로 흘러간부분을 알고 잡을 수 있는 과정인것 같습니다.
어쨌든 홀가분하기도하고 앞으로가 살짝 걱정돼기도하고 오묘하네요. 좋은강의 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