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A관세무역연구원-에듀트레이드허브, 무역 실무자 교육과정 개설
무역실무자들과 무역업계 취업희망자들이 실무에서 알아야 할 업무 지식에 대해 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교육 받을 수 있게 됐다.
FTA관세무역연구원과 에듀트레이드허브는 지난해 7월 무역실무관련 양질의 교육 콘텐츠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그 후 약 7개월의 준비과정을 거쳐 오는 3월부터 무역실무자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번 강의를 진행하는 최규삼 에듀트레이드허브 대표는 무역 실무관련 온라인 카페 ‘어려운 무역실무는 가라’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기업 실무자를 대상으로 인지도 높은 강사로서 다년간 축적된 실무 경험을 토대로 관련 종사자들에게 맞춤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FTA관세무역연구원은 현재 관세사, 원산지 관리사 등 관세·무역 관련 자격증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4년 관세사 합격자 중 약 70%의 합격생을 배출하는 등의 성과를 내고 있다.
FTA관세무역연구원 무역실무 과정은 총 2개 과정(주말반·주중반)으로 개설됐고 기초·심화 과정으로 구성됐다.
기초과정에선 무역 개념 및 절차 체계화 교육을, 심화과정에선 무역실무 사례중심 교육을 진행해 무역실무 전반에 대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이 과정은 근로자 직업능력개발카드(내일배움카드 재직자)로 수강 가능해 재직자의 경우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FTA관세무역연구원(1661-9721)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 출처 : 매경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