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무역영어 1급 시험 합격 수기_유O은
- 작성일 : 2025-06-21 14:18:01
-
[무역영어 1급 합격수기]
2025년 5월 첫 시험인 무역영어 1급을 취득한 수험생입니다. 무역회사에 취업하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차근차근 공부를 시작했던 저의 합격 수기를 다른 수험생들을 위해 자세히 작성해보겠습니다.
[정재환 강사님 강의 선택 이유]
유튜브에서도 정재환 강사님의 강의를 자주 접했고, 국제무역사를 준비했던 당시 정재환 강사님의 재치있지만 자세한 무역이론 강의가 저에게 잘 맞는다 생각하여 강사님 강의를 선택했습니다. 저는 인터넷 강의를 들을 때 강사님의 말솜씨와 강의를 들을 때 지루하다 생각하지 않는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 이번 무역영어 시헝을 준비했을 때 저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었던건 중간중간 환기를 시켜주는 강사님의 말들과, 재치만 있는게 아닌 예시를 통한 이해를 기반으로 한 정확하고 자세한 무역이론 설명을 겸비한 정재환 강사님의 강의였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강의를 선택할 때 저처럼 자세한 설명과 재미있는 강의가 중요하다면, 정재환 강사님 강의 적극 추천드립니다!![공부 기간 및 계획]
- 공부기간 :1달 반-2달 -> 상시시험으로 전환된 후 이론을 빠르게 정리한 후 기출문제를 분석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 계획: 5월 첫 시험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기본 이론을 빠르게 돌리고 기출문제풀이와 개념 복습을 중요하게 생각했습니다. 국제무역사를 한번 준비했었기 때문에 기본 이론을 공부하는건 크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헷갈렸던 이론들을 다시한번 정리하기 위해 무역 결제 파트와 인코텀즈, 무역운송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했습니다. 1과목과 2과목은 단순 해석 뿐 아니라 무역 용어와 이론을 기본적으로 제대로 이해하고 있어야 맞고 틀린 답을 고를 수 있기 때문에 한 문제를 다방면으로 분석하는 연습을 했습니다. 또한 15년 기출문제부터 20년 기출문제 전부를 풀며 부족했던 이론을 재검토하고 헷갈리고 시험에 자주 나오는 개념들을 따로 정리해둔 뒤 틈나는 대로 영어 지문과 한글 이론을 눈에 익혔습니다. CBT 시험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손으로 문제를 해석하는 것보다 중요 표현들을 캐치하는 연습들을 통해 컴퓨터로 진행되는 시험에 대비하였습니다.
[시험 당일 후기]
15년부터 20년도까지의 기출을 전부 돌렸음에도 새로운 문제가 나와 당황했지만, 그래도 공부했던 내용들을 기반하여 문제를 보니 풀리는 문제가 훨씬 많았습니다. 생소한 문제를 오래 잡고 있는 것보다 자주 봤던 유형들과 개념들을 곰곰히 생각하고 차분하게 문제를 풀었기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마무리 및 수험생분들께]
무역영어 합격 당일 같이 합격을 확인해주던 친구에게 떨어졌지 라는 말을 반복했던게 기억납니다. 합격이라는 단어를 본 순간 그동안 많은 책과 노트, 그리고 펜때문에 생긴 굳은살을 자랑스럽게 여길 수 있게 되었고, 그동안의 제 노력을 보상받는 것 같아 기뻤습니다. 정재환 강사님의 재치있고 정확한 강의와 함께 한다면 앞으로 무역영어 시험을 볼 수험생분들도 문제없이 순조롭게 저와 같은 뿌듯함과 성취감을 누릴 수 있을것이라 감히 단언합니다!
이 글이 누군가에겐 동기부여가, 누군가에겐 응원의 의미가 되길 바랍니다.. 전국에 있는 모든 수험생들의 밝은 앞날을 응원하고 진심으로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