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무역영어 1급 시험 합격 수기_김O인
- 작성일 : 2025-09-12 11:29:52
-
안녕하세요 저는 8월 3주차 무역영어 시험 합격한 학생입니다.
첫 번째 8월 2주차에 시험을 보았고 4점차이로 떨어졌으며, 이번 8월 3주차에 합격하였습니다.
저는 관련 학과를 전공하였으며, 무역영어는 하루 약 3-4시간, 총 10일 정도 공부하였습니다. 우선 저는 그전에 국제무역사를 합격하였기 때문에 무역영어를 원활하게 푸는데 있어 기본이론에 대한 부분은 자신이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패키지인 환급반을 들었던 이유는 혹시나 하는 불안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기본이론강의는 따로 듣지는 않고 기출 중에 헷갈리는 부분이 있는 경우에 그 부분만 기본이론을 다시 찾아들었습니다. 이렇게 하니 이론에 대한 부분은 자리가 잡혔습니다.
그 후 바로 기출풀이에 돌입했습니다. 저는 10일정도의 시간밖에 없었기에 사실상 기출문제를 많이 풀진 못했습니다만, 그래도 최근 6-7회차의 기출은 풀었던 것 같습니다. 정재환 선생님께서는 추천해주신 기출 풀이는 최소 5-6년 기출은 푸는 것이 좋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도 시간이 있었으면 무조건 다 풀고 시험에 임했을 것 같습니다. 무역영어는 문제은행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전에 출제되었던 문제 똑같이 출제되거나 약간만 변형해서 나오는 것이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기출 한 회차가 끝나면 바로 그 당일 오답공부를 하였습니다. 문제가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는것이기 때문에 이것에 파생되는 문제를 최대한 대비할 수 있게 생각해 가며 정말 꼼꼼히 오답노트를 하였습니다. 이것이 저의 합격 비결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한 국제무역사 자격증을 생각하시는 분들은 국제무역사 먼저 취득 후 무역영어를 따시는 것이 조금이나마 원활하게 무역영어에 합격하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 다음 제가 이렇게 단기간 한 번에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정재환 강사님의 강의 덕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시크릿특강은 필승 전략이다!
저는 시크릿 특강으로 도움을 받은 것이 정말 많았습니다. 시크릿특강은 정재환선생님께서 매번 시험을 보고 그에 맞게 강의를 해주시는 것이 시크릿특강입니다, 실제로 시험장에 갔을 때 정재환 선생님의 시크릿 특강에서 출제된 것이 있어 몇 문제는 정말 10초도 안 걸리게 풀고 넘어갔습니다. 무역영어 시험을 많이 보신 분들은 아실겁니다. 몇 문제 차이로 과락 혹은 불합격이 뜬다는것을요..! 이런 몇문제들을 맞추게 하여 합격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강의가 바로 이 시크릿 특강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말고 다른 분들 합격수기를 보면 시크릿특강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은데, 정말 빠르게 합격에 도달하고 싶으시다면 시크릿 특강을 꼭,, 꼭 들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정재환선생님의 강의를 들어야 하는이유!
매번 시험을 보시면서 강의를 해주시는 것이 저에게는 너무나 감동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열심히 하여 합격으로 보답해 드려야겠다는 혼자만의 ㅎㅎ 생각을 가지고 있었고,
무역영어말고 다른 강의도 들어봤지만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면 들을수록 정말 탄탄하게 무역관련 지식이 자리잡히는 기분이 들어 너무나 기분이 좋았습니다.
무역자격증을 취득하시는 이유가 이 분야에 있어서 직업을 가지고 일을 하고 싶어서 자격증 취득을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실텐데 미래에도 너무나 도움이 되는 그런 실무 혹은 지식들을 잘 설명해 주셔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무역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때 역시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음은 제가 공부하면서 찍었던 사진들입니다.
저는 인강과 정리 모두 인터넷으로 하였고, 이는 온라인 시험에 익숙해지기 위함이였습니다.
그 외에 책을 더 봐야할부분이나 암기가 필요한부분은 책을 참고해가며 더 세세하게 정리하는등의 방법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무역영어는 컴퓨터로 보는 시험이기 때문에 기출을 푸는것도 똑같이 시험보는것처럼 컴퓨터 활용을 하였고 따로 적으면서 시험치는 것이 아닌 눈으로 푸는것에 익숙해지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리고 저만의 오답노트를 만들어 틈틈이 시간이 날때마다 휴대폰을 통해 공부하였습니다.
----> 이렇게 문제에 따라
오답률 높은 문제, 빈출문제, 반드시 알고가야하는 부분 등
자세하게 나누어 가르쳐 주십니다!
-> 무역‘영어’인 만큼 단어 암기는 필수입니다..! 저도 모르는 단어 써놓고 계속 외웠습니다
-> 기출은 제가 예전에 사놓았던 것이 있어 그 교재로 계속 풀었고, 틀린부분은 반드시 꼼꼼하게 복습이 필요합니다!
-> 마지막에는 빈출문제라던지, 예상 기출 부분만 따로 필기하고, 답만 외워서 시험장 들어가기 전까지 보고 외우고 했습니다.!
마지막에는 이러한 부분이 도움이 될수는 있으나, 처음부터 답만 외우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단순암기는 휘발성이 강하기도 하고 문제가 변형되어 나온다면 같은 맥락 문제지만 그 문제는 풀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